기사인성교육자료








기사인성교육자료

2019 - 43 : 범사에 감사하라; 왜 감사해야 하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한남관광개발
작성일19-12-24 11:16 조회1,569회 댓글0건

본문


우리의 삶은 즐거운 일보다 괴로운 일이 더 많고, 잘 되는 일보다 잘 안되는 일이 더 많다.

그래서 번뇌의 인생이요, 고통의 삶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삶에 불평과 원망만 갖는다면 인생은 잠시도 마음 편할 날이 없고 행복한 날이 없을 것이다.

 

그럼 행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모든 일에 감사하고 항상 기뻐하는 사람이 진정 행복한 사람이다. 가진 것을 다 잃고도 하나님께 감사하는 랍비의 자세를 보고 참으로 어리석은 사람이라 말할지도 모른다. 있는 것을 다 빼앗겼는데 감사는 무슨 감사냐고 힐난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그런 상황에서 불평하고 원망한다고 없어진 것이 다시 생기는 것도 아닐 바에야 차라리 맘 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슬기로운 사람이 아니겠는가.

 

어느 날 교통사고가 일어났다. 사고 현장에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여기저기서 신음소리가 들리고 아우성치는 소리로 법석을 떨었다. 부상을 당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죽은 사람들도 있었다. 이 아수라장 속에서 중상을 입은 아들을 붙들고 오 하나님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하며 기도하는 여인이 있었다.

 

모두가 울고불고 야단인데 유독 기뻐하는 여인에게 다가가서 물었다.

아주머니, 보아하니 아드님이 다리가 부러진 것 같은데 무엇이 그리 좋아서 그렇게 감사한단 말씀을 하시는 겁니까?”

남들은 죽은 사람도 있는데 내 아들은 다리 한 쪽 밖에 상한 것이 없지 않습니까. 그러니 감사할 수밖에요.”

 

세상의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엇갈리는 것이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 인생은 비로소 행복의 문 앞에 들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세상에 태어나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베푸는 은혜와 신세 속에 살아간다. 나는 결코 내 힘만으로 사는 것이 아니라 남의 도움을 받으며 살아가는 것이다. 범사에 감사하며 살아가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