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인성교육자료








기사인성교육자료

2020 - 13: 안전운전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한남관광개발
작성일20-04-08 15:38 조회1,875회 댓글0건

본문

  기본적으로 안전운전 자세는 운전하기에 편한 자세로, 핸들 · 페달 · 기어 레버 조작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다면 최상이다. 보다 구체적인 안전운전 자세는 다음과 같다.

1) 운전석 슬라이드를 조정해 페달과의 거리를 맞춘다.

◎ 이 때 클러치 페달을 완전히 밟은 상태에서 무릎을 조금 더 펼 수 있는 자세가 좋다.​

​2)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힘이 엉덩이 꼬리뼈에 가해지도록 등과 허리를 시트에 밀착시키고 부드러운 자세로 앉는다.


3) 등받이는 시트 레버를 조절하여 운전자의 어깨 부분에 밀착되게 하고, 핸들은 10시 10분 위치에서 잡았을 때 30도 각도 정도로 팔꿈치가 구부러지는 것이 좋다.


4) 핸들은 보통 9시 15분 위치로 잡고, 에어백이 장착되었을 경우에는 10시 10분 위치로 잡는다.


5) 눈은 상면 15도 각도로 정면을 바라보는 것이 좋다.


6) 안전벨트는 꼬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사용시에는 골반에 위치하도록 단단히 착용하고, 주먹 하나가 들어갈 정도로 길이를 조절한다.

7) 룸미러와 사이드미러를 원하는 각도로 맞추되 후방과 측면이 최대한 보이게 조정한다.

8) 가속페달은 발뒤꿈치를 바닥에 붙이고 발목으로 부드럽게 조작한다.

 변속은 부드럽게 한다.

9) 어깨와 팔의 힘을 뺀다.


10) 양 무릎은 약간 굽힌다.


출처: 교통신문(http://www.gyotongn.com)

------------------------------------------------------------------------------------------------------

  ​승무원의 직무는 고객을 모시고  안전하고,친절하게 운송하면서 관광 안내를 하는 일입니다. 이 일을 세분화 하면,  첫째: 고객을 안전하게  이동 하는 일이고 ,둘째: 고객에게  친절로  봉사를 제공하는 일이고, 셋째: 고객의 관광 목적을 즐겁고 보람 되게 잘 모시는 것입니다. 2배 안전, 2배 친절을 실현하기 위해  늘 바른 자세로 운행 합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