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인성교육자료








기사인성교육자료

2021 - 09: 잘못된 운전 습관 5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한남관광개발
작성일21-03-12 13:13 조회1,039회 댓글0건

본문

1. 시동 걸고 바로 출발하기


이건 추운 겨울에 더 주의해야 할 부분이에요. 엔진오일이 내부로 스며드는 시간을 주지 않고 바로 출발하게 되면 엔진에 무리가 갈 수 있답니다. 반드시 엔진오일이 충분히 순환된 후 주행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시동걸고 조금 있다가 출발하기! 운전하기 전 준비운동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출발해주세요!


2. 급출발 / 급제동하기


이 부분은 연비에 정말 안 좋은 영향으로 다가 올 수 있답니다. 가속 시에는 연료 소모량이 증가하고 가속 페달을 갑자기 밟을 경우 엔진 안에서 강력한 폭발이 발생해 엔진과 주변 부품에 좋지 않아요. 또 급제동 시 브레이크와 동력제동장치에 무리가 가요. 되도록 천천히 가속하고 브레이크는 나누어 밟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3. 과속방지턱 직전 브레이크 밟기


과속방지턱은 방지턱 전에 브레이크를 밟고 뗀 상태로 과속방지턱을 넘어야해요. 직전에 브레이크를 밟고 통과, 한쪽 바퀴만 걸치고 통과 등 서스펜션과 브레이크에 과한 압력을 줄 수 있어요. 또한 휠 얼라이먼트 축 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방지턱을 넘을 때는 천천히 방지턱 전에 브레이크를 밟고 뗀 상태로 넘어주세요.


4. 주차 시 급한 기어 변속하기


주차 시 완전히 차가 멈춘 후 기어 변속을 해주세요. 자동차 기어는 바퀴와 연결되어 있어요.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기어 변속을 하면 미션에 충격이 가해지고 변속기 내부에 충격이 가해져 고장이 날 수 있어요.


5. 연료가 바닥을 드러낼 때 까지 타기


연료량이 얼마 없는 상태로 자주 주행하는 것은 자동차 엔진 손상의 원인이 된답니다. 여러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는 연료는 탱크 바닥에 가라앉게 되는데, 연료를 채워주지 않고 바닥까지 사용하게 되면 불순물이 연료필터나 펌프를 막아 연비, 출력 저하 발생. 되도록 연료 1칸 이상 남았을 경우 주유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출처  :  휠 아트 코리아 블로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